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블랙박스 영상보는법 이거만 따라하세요! (PC/모바일)

by 2021 정부지원 알리미 2019. 1. 15.

자동차 운전하면서 사고가 나거나 주차중 파손에 대한 염려로 인해서 블랙박스를 많이들 설치 하시는데요. 오늘은 블랙박스 영상보는법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박스 영상 보는법 ( PC )

컴퓨터(PC)로 블랙박스 영상을 보려면 블랙박스의 옆면이나 아래쪽에 위치한 SD카드를 빼주셔야합니다. 그리고 SD카드 리더기가 있어야 하는데요.


이 사진이 SD카드 리더기 이며, 블랙박스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으나, 잃어버리신분도 계실텐데 다이소나 시중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니 걱정하실껀 없습니다


SD카드를 빼주셨다면 사진처럼 리더기에 SD카드를 꽂은 후


컴퓨터 USB 장착하는곳에 꽂아줍니다.


그러면 내 컴퓨터에 SD카드가 인식이 될틴데 더블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은 폴더가 보입니다.


폴더마다 영상저장이 다르게 되어있는데요. 기본적으로 EVENT는 차량에 충격이 가해졌을때 찍히는건데 문을 여닫을때도 찍히게 됩니다. NORMAL은 주행중인 영상이 찍혀있는 폴더이구요. PARKING은 주차시 찍혀잇는 영상들 입니다.


영상을 찾으셨다면 더블클릭해서 보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블랙박스 제조사마다 바로 영상을 재생시킬수 있는곳도 있으나, 제조사가 제공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통해서만 볼수 있는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재생이 안된다면, 제조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아래와 같은 PC뷰어를 설치 후 재생하실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제조사 플레이어로 재생할 경우에는 블랙박스 앞,뒤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블랙박스 영상보는법 ( 모바일 )

핸드폰(모바일)로 블랙박스 영상을 보시는 방법은 일단 PC에서 보는 방법과 똑같이 블랙박스에서 SD 카드를 제거 하신 후, 휴대폰의 SD카드에 넣어주시면 휴대폰의 비디오플레이어에서 재생이 가능한데요.


위 사진과 같이 휴대폰에 SD카드를 끼우신 후, 비디오 플레이어에 들어가시면 전체영상이 뜨게되며, 재생하면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블랙박스 영상보는법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참고로 휴대폰으로 블랙박스 영상을 보실때는 전방카메라가 저장한 영상만 확인 가능하며, 후방카메라는 지원되지 않는점 참고하시구요. 휴대폰 단말기별로 SD카드를 지원되는지 살펴보셔야 되겠습니다.

댓글